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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좀 아파서 늦게 시작하러 갑니다... 장염옴 그래도 노력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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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 카페인 함량 170mg임 바닐라라떼 이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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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 0
https://orbi.kr/000681373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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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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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만원으로 샀는데 세금 학교가 내줫나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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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역 고3이고 많이 늦은거 아는데 문학는 어느정도 하는데 독서를 거의 하.. 심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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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3
피곤하구나 집가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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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으로 오메가메일 탈출하기프로젝트 14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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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이 또 채점결과를 늦게 올리네요 일단 3시가 됐고, 성적표가 나오기는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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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보탑이 ㅇㅇㅇ에 있을 가능세계 후보 4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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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에서 만난 형 가형 92점 맞은게 인생 최대 업적이라길래 1
와 잘하나보다 싶었는데 알고보니 15B형이였음 (1컷100 2컷 96 3컷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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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좋아요 5개 알림이 오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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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하고는 관련 없을 것 같습니다만 noodles가 noodle보다 많이 쓰인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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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모 전까지 올오카 다 듣고 tim 넘기고 앱스키마 + kbs 하는거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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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존나 확실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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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에 성적 상관없이 실전으로 수능 한 번 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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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3틀인데 ㅈ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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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적 78min 96점(공통 21번 miss) 기하 92점(기하도 재미로 풀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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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재원 미적 1
장재원 시즌 1 미적 상하가 있던데 상 하랑 차이가 뭐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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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캬
GOAT
오르비의 논란을 잠재울 역대 G.O.A.T.
전하
지렸다
심멘
심멘
심멘
저스트 파도!
클래스에도 질문 올렸지만 너무 궁금해서 빠른 답변을 위해 올려요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난 “후”에는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모든 사람은 물 가운데 있는 거라는 새로운 의미를 생성하는게 맞지만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새로운 것을 깨닫기 “이전”에는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그낭 천하의 지도라는 새로운 의미를 구성한다고 볼 수 있는거 아닌가요
즉, <보기>에서 말하는 새로운 의미가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난 “후” 생성된 새로운 의미를 묻는지, 아니면 지도 그자체에서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생성한 새로운 의미를 묻는지 명시하고 있지 않으니 인과 관계로 판단하는게 조금 더 적절해 보이는데 아닌건가요
사견입니다만, 수필은 글쓴이의 주제의식이 최우선이기에 전후가 본질이 아니라 작가가 어떠한 의도로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개의 나라”라는 표현을 사용했는지를 본다면 해결될거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생각해봤으나 이건 말그대로 주제 의식일 뿐 문제 풀기에는 조금 근거가 부족하다 생각해서요
또한 혹여나 이전으로 생각하더라도 “새로운”이 아닌 기존의 의미로 생각될거 같습니다. 천하의 지도는 그저 세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에 불가하니까요 (맞는 해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이건 선생님 해설 강의에도 나오는 말인데 기존의 의미로 생각하는건 작성자님이 문의당기를 읽고 기존의 의미로 세계의 자아화를 해서 읽으셔서 그런거같습니다
클래스에 답변을 드렸습니다.
핵심은 천하의 지도를 본 후에 아홉 개의 대륙, 일만 개 나라를 인식했다 안했다가 아닙니다. 지문에 제시된 바에 따르면 당연히 천하의 지도를 본 이후 깨달은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보기>의 의도는 그것이 아닌, 소재들 간 유사성, 대립성으로 어떤 새로운 의미가 형성되느냐를 묻고 있는 것입니다.
영상에서 ⑤번 선지를 통해 소재들 간 유사성, 대립성으로 어떻게 의미를 생성하는지 보여드렸습니다.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함 더 볼게요
3번 선지만 놓고 따져볼 때 인과 또는 선후의 바뀜이라고 판단하려면 천하의 지도와 유사하거나 대립의 관계를 이룰 수 있는 소재가 있어야 하는데 그런 소재는 없습니다. <보기>를 보면 소재들의 연관을 이용하여 의미를 생성하거나 특징을 부각해야 하는거죠.
그래서 찬우쌤 설명듣고 저는 천하의 지도도 just 지도라고 처리하고 넘어갔습니다.
혹시 천하의 파도에서 대룩과 나라가 나왔다 라고 생각해서 3번 선지는 방향성이 틀렸네 라고 풀면 이상한 풀이인가요?
심멘..
심멘…..
찬우야이! 어서 꼬두메로 돌아가자이
앜 ㅋㅋㅋㅋㅋ
심멘
아 미친 드디어 이해했네 선후관계로 말하는거 진짜 개킹방았는데 ㅜ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