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셜 [378049] · MS 2011 · 쪽지

2011-10-02 22:03:36
조회수 632

연대사회논술이요 이건어떠신가요

게시글 주소: https://m.orbi.kr/0001808147

아.. 다들 말씀하시는 가/나다  안하고 썼는데.. 대량채점에서 나가리 당할까 걱정됩니다.
시작할때, 새로움이 발생하면 다수는 그 새로움의 존속여부를 결정하는 주체가 된다고 하면서 공통점을 보여줬구요  다수가 존속여부를 판단하는 방법이 다양하다고 하면서 차이점을 쓸거라고 보여줬어요.
그뒤로
가- 존속여부판단방법: '개인의 독창성과 다수의 다양성의 자각을 통한 비판'
                                 - 절대적 보편성 거부
나- 존속여부판단방법" '상하구도(걸작과아류)설립'을 통해 아류작들 걸러내기-걸작 
                                 과 가까우면 존속허용 아류와 가까우면 존속거부
다- 존속여부판단방법: '지식의 연대를 통한 변증법"을 통해 좋은것들만 남겨두기

이렇게 썼는데... 공통점 차이점을 명시적으로 드러내지도 않았고
편가르기도 안해서..

어떻게생각하시나요 광탈당할거같나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연대경영11학번생 · 366347 · 11/10/03 00:23 · MS 2011

    제시문 다에 대한 해석을 표현한 방식은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연대' '지식' '대체' '축적' 이라는 제시문의 핵심을 모두 들어낸 것이 깊이도 있어 보여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나에 대한 해석은 틀을 넓게 본다고 해도 조금 무리가 있는 접근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비교분석 논제는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명확한 독해 기준을 제시해 주고 공차를 명시적으로 보여주는게 중요해요. 내용 전개는 안봐서 모르지만 구성면에서 조금은 불리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