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Kim (김역사) [982743]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1-05-16 10:54:55
조회수 1,621

[Season.0]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OX로 감각 살리기

게시글 주소: https://m.orbi.kr/00037624797

오늘부터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OX로 감각 살리기>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문제풀이는 시중에 나온 문제집과 수능특강, 그리고 인강 교재만으로도 충분하실거 같아서 간단하게 확인학습으로 할수 있는 OX퀴즈 형태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자세하게 3가지로 나눠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어떻게 자료를 올릴것인가.



우선 OX퀴즈의 경우에는 많은 사진과 자료가 필요할 것 같지 않아서 오르비에 손수 텍스트로 입력해서 문제를 내겠습니다.


단, 해설과 정답은 친절하고 자세해야하기 때문에 PDF로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문제의 수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감각 살릴수 있게 50문제만 내겠습니다.


자료 업로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에 하겠습니다.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모두 동시에 올리겠습니다.)



↓ 보노보노의 요약






2. 어떻게 문제를 출제할 것인가.



OX퀴즈로 감각을 살릴 경우에 최고의 장점은 선지에 나오는 '틀린말'을 골라낼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점 아닐까요?


저는 그래서 역대 기출문제와 수능특강에서 사용된 '틀린말'을 변형해서 문제를 출제할 것입니다.


즉, OX퀴즈를 함으로서 평가원과 수능에서 잘 나오는 '틀린말'을 여러분이 적응할 수 있게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보노보노의 요악






3. 난이도는 어떻게 어느정도.



솔직히 동아시아사와 세계사는 소위 말하는 '말장난' 이 없는 과목이기 때문에 제가 진짜 말도 안되는 문제를 내면 욕먹을거 압니다.


그래서 저는 "이 문제는 무조건 틀리게 해야지" 와 같은 마인드 없이 그냥 개념학습 잘 했던 학생이 개념 확인 하는 정도로 내도록 하겠습니다.


단, 6평과 9평 직전에는 조~금 지엽적인 문제도 2~3문제 섞어서 내보겠습니다. (지엽적인 문제 섞을 경우에는 문제 앞에 공지하겠습니다.)




↓ 보노보노의 요약






+ 갑자기 이러는 이유



요즘 너무 공부랑 내년에 올릴 역사 자료들 만드느라 오르비에는 너무 뻘글만 올리는거 같아서 "내가 처음에 왜 오르비 계정을 만들었는가 " 를 생각하며 


다시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으로 돌아가기 위해서입니다.



대한민국에 동아시아사, 세계사 선택자가 2만명 정도 됩니다.


다른 과목과 비교 했을 때 정말 응시자가 적은 과목입니다. 그래서 정말 누릴 수 있는 자료도 적기 문에 힘든 것도 많습니다.


저도 여러분과 같은 고민을 했고 지금도 현역으로서 그런 고민을 하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쌍사 2만대군 여러분과 함께 많은 자료를 공유하겠습니다.



쌍사 2만대군과 함께 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티 끝 ~

0 XDK (+16,000)

  1. 10,000

  2. 1,000

  3. 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