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현주해] 제가 질문받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m.orbi.kr/00038402799
국어 질문 받습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순서대로 답변해드릴게요.
1. 언매/화작 N제 20회 상상 모의고사가 곧 판매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언매/화작N제 20회 모의고사 판매 시작!
게시글 주소: https://www.orbi.kr/00038402389
2. 파이널 현강 예약자 혜택입니다.
7월현강예약자는 거미손인강 무료제공
게시글 주소: https://www.orbi.kr/00038128887
3. 곧, 스위치PT 6기도 오픈합니다.
이번엔 정말 새롭게 바뀔 예정이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학습 코칭과
비약적인 성적 향상, 생활습관 교정이 가능하도록
도울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겠습니다.
https://special.orbi.kr/yhj-switch/
현재는 예약 신청만 받고 있으니 구글 시트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혹시 현주간지 구매자들 전용 오프 상상모의고사 배너는 언제 올라올까요?
상상 참 좋아하는 모의고사인데 마땅히 구할 곳이 없더라고요ㅠㅠ
이것도 곧 준비할 예정입니다. 상상 오프 현장 모의고사 역시 현주간지, 스위치PT 구독자들은 온라인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저도 아직 실물은 못봤는데 실모 편집으로 제작되어 있다고는 했습니다.
비문학 고난도 지문과 상대적으로 쉬운 지문 각 지문마다 몇분정도 잡고 푸는게 좋을까요? 6평은 1등급 컷 나왔습니다!!
지문의 난이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사실 지문당 시간을 재는 방법을 추천하진 않습니다. 스스로 멘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1등급이 무난하게 나오는 성적이라면 파트별 시간을 재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이리라 봅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평가원/교육청 국어 모의고사를 풀면 5분정도가 항상 남는데 언매는 복습 전이라 그렇다치고 공통에서 항상 몇개식 틀리는데 (높은1은 잘 안나오고 중간1~높은2 사이) 안정적으로 1등급을 받을려면 많이 풀어보는것,. 헷갈리거나 틀린 지문, 문제 분석 이외에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문학과 비문학 틀리는건 두개 간 편차가 별로 크진않습니다 (고2입니다)
정확히 어떤 문제를 어떻게 틀리고 있는지를 봐야 확실히 진단할 수 있어 따로 언급은 하지 않겠고요. 다만, 1~2에서 왔다갔다 하는 학생이라면 시간을 좀 더 타이트하게 연습하시고, 선지도 끝까지 읽어서 확실히 정답을 확인하는 연습을 하세요. 아마 지금도 틀리는 문항들이 시간이 부족해서 급하게 보다보니 틀리는 게 꽤 많을 것 같네요.
넵 지금 시간에서 5분 정도 줄이면서 손가락 걸기 안하면서 시간내 다풀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만약에 시간이 다 되었는데 못 푼 문제/지문이 있으면 어떻게 처리하는게 좋을까요??
개강날부터 종강날까지 실모풀고 수업들어가나요??
아뇨 실모는 8월부터 제공될 예정이고, 7월엔 N제 포함한 개념 심화 수업들이 진행됩니다.
비문학에서 조직도나 그림 그리는게 시간이 오래 걸릴지라도 더 효율적일까요?
저는 추천하진 않습니다. 현주간지나 거미손에 있는 내용구조도도 항상 강조하지만, 사후적해석이고 <> () [] 기호를 만든 것도 시험장에서 이 정도를 표시할 수 있기 때문이거든요.
거미손 심화편은 최근 기출 분석수업인가요??
네 맞습니다 7월부터는 릿밋딧도 다룰 예정입니다.
마지막 질문입니다!
흔히 릿밋딧도 다루면 좋다고 하는데
거기에는 문학도 포함일까요?
아니면 문학은 포함이 아닌가요?
저는 문학은 제외로 보긴 합니다.
저도 올해 약대가려고 다시 수능준비하려고하는데요 제가 학창시절때부터 다른과목은 1등급나왔는데 국어가 학창시절때는 5등급이였고지금은 4등급 이였습니다 그래서 국어 공부를 할때 ebs공부한다음 ebs말고 국어 기출문제부터 풀고 다른교재를 풀어야할지도 궁금하고 국어 지문을 분석할때 비문학 지문을 분석할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문학지문을 공부할때 평상시에는 제가 인물간의 관계도를 그리면서 하는데 평상시에는 그 방식대로 공부하다가 수능때는 문학지문에 인물간의 관계도 같은것을 표시 안하고 자연스럽게 푸는게 가장 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혹시나 제가 질문하는데 기분나쁘게 해드렸거나 뭔가 마음을 불편하게 해드린게 있으면 죄송합니다
제 이전 글들 참고하시면 지문 분석하는 방법들 상세히 여러번 얘기해뒀어요. 거미손 교재에 관한 설명이요. 유튜브에 무료 강의도 있고, 오르비클래스에 인강도 있으니 참고해서 보시면 더 이해가 잘 가실 겁니다. 비문학이건 문학이건 저는 시험장에서 기준을 잡고 시험을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기 때문에 모든 수업에서 다 이부분들을 강조해서 강의하곤 해요. 꼭 제 방법이 아니라도 학생 스스로가 각각의 행동영역 메뉴얼들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기분나쁘거나 불편한 건 전혀 없었어요.
쌤 열심히 사시는 원동력이 궁금합니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삽니다. 학생들과 저희 직원들, 가족들, 스스로에게요.
현주간지를 내년에 해보려고 하는데 난이도가 어느정도 될까요? 현 고2인데 최소 어느정도 까진 마쳐야 할지 조금 어렵네요
난이도는 기본부터 심화까지 모두 담겨 있습니다. 딱히 어떤 걸 끝내야겠다고 생각하실 필요는 없고, 부담을 느낀다면 거미손은 먼저 보시는 것도 좋으실 거에요.
선생님 현주간지에있는 독서에서 읽어보면 좋은 지문은 가볍게 읽으면 되나요??
쌤 이번 시험에서 독서 4개 틀려서 91점 맞은 화작러인데요.. 언매로 지금이라도 바꿀지 매우 고민됩니다 ..ㅠㅠ 6평에서 표점 까보니까 5점 정도 차이 나던데, 제가 의대가 목표이기에 5점은 타격이 크다고 생각해서요. 근데 쉽사리 못바꾸겠는게 작수에서 문법 11.14번 틀리고 화작에 비해 시간도 4분정도 더 걸려요ㅠㅠㅠ(화작은 11분. 언매는 15분 이번 6평기준 언매는 따로 풀어본거에용) 공부량 감안하고 바꿔야할까요 ?언매랑 화작 표점이 비슷해질 일은 아예 없는거죵?ㅠ,,,
지금 국어 5개저주애걸린 언매러입니다. 웬지는모르겠지만 문학을다맞으면 언매에서틀려서 5개틀리고, 언매를다맞으면 독서에서틀려서 5개가 됩니다... 이번 6평에서는 독서2개(4번 가나지문 첫번째문제,17번pcr3점) 문학2개 (현대시34번이랑 현대소설에서1개..연계아직안함) 매체(45번)에서 한개틀려서 또 5개입니다... 어디서부터고쳐야 될지 모르겟습니다..ㅜㅜ 더군다나 최근에 글이 튕기기시작해서 고민이큽니다.. 어느부분을보완해야할까요..?
선생님 현주간지에 현주간지만의 사설 독서 지문(자작 지문)이 있나요? 새로운 지문을 접해야할 필요가 있을거같아 궁금하네요.
네 그럼요. 상상연구소에서 제작한 자체제작문항이 같이 들어가있습니다.
현강에서 ebs는 9평전에 혹은 수능전에 수업 없는건가요???
문학 따로 개념서 없이 혼자 기출 분석하며 공부해도 괜찮나요? 혼자 하다보면 시 해석이 막힐 때가 종종 있는데 거미손 문학편 따라 하다보면 그런 훈련도 되나요??
지금 반수 시작하려는 학생입니다. 작년에 국어 3컷을 받았고 공부 놓은지 좀 되어서 처음부터 다시 하려는데비대면 현강을 듣는다고 한다면 1월 초부터 강의하셨던 부분부터 들어야 할까요? 그리고 주간지도 처음것부터 다 다시 해야하겠죠?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제가 비대면 현강을 듣는다면 처음부터 강의하셨던 걸 볼 수 있나요?
거미손 한번 볼려고 하는데 제가 이미 커리를 진행하고 있는게 있어서 중복해서 참고용으로 봐도 좋은 교재인가요?
선생님. 2일전에 현주간지 구독을 신청하였는데요. 그러면 7월 30일에 배송시작하는건가요,,?
거미손 인강을 1~4강 압축 강의를 들었는데 5강에 앞 부분 문장 단위 독해 내용이 좀 겹치던데, 이부분은 빼고 들어야할까요??
화작 97인 군수생인데 원래 문법이 약점이었고 군수생이라 시간도 부족합니다 거기다 제 약점 과목인 수학 공부시간을 가장 많이해야하는데 문법으로ㅠ바꾸는거 어떻게생각하나요?
선생님 커리 한 번도 탄 적없는데 파이널 같이 들으면 무리겟지요?
6모 4등급 떴는데 수능날 2받으려면 거미손 문학하고 독서만 타도 가능할가요?? 무엇을 해야하나요.
현재 비대면 현강 수강하고 있는 학생인데요, 홈페이지가 바뀌고 나서 회원가입 정보도 바뀐건가요? 로그인이 안되어서요 문자로 문의드렸는데 답장이 안와서 부득이하게 여기로 댓글 남깁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