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님쌤 [482635] · MS 2013 · 쪽지

2014-04-01 22:37:31
조회수 10,654

[햇님쌤] 수능특강 변형문제 1~4강

게시글 주소: https://m.orbi.kr/0004465098

(224.5K) [5001]

수특 변형1.pdf

안녕하세요, 햇님쌤입니다.^^



앞으로 매주 EBS변형문제를 올려드리려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께서 열심히 공부하시는것이
제게 가장 큰 보답이자 보람입니다.



긴 말 필요없겠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연대여신14+1 · 417179 · 14/04/01 22:47 · MS 2012

    집가면서 보면 좋겠네요!ㅎㅎ감사합니다~

  • 햇님쌤 · 482635 · 14/04/01 22:48 · MS 2013

    ㅎㅎ 여신님.. 왠지 설레는데요?
    저도 감사합니다~

  • 닭고기 · 477078 · 14/04/01 23:32

    와 감사합니다 ㅎㅎ엄청 고생하셨을듯 ㅜ

  • 햇님쌤 · 482635 · 14/04/02 01:21 · MS 2013

    자주 뵙습니다. ^^
    그냥 만들었는데,
    이렇게 나오시면, 앞으론 고생해서 만들어야 할 듯...ㅜㅜ

  • 그날에 나 피우리라 · 489459 · 14/04/02 00:15 · MS 2014

    이거 완전 꿀자료네요...
    빈칸 포인트도 놀랍고 선지까지 와..
    공부하기에 너무나 든든합니다..

  • 햇님쌤 · 482635 · 14/04/02 01:26 · MS 2013

    다들 하시는 일에
    너무 과한 칭찬이세요 부끄럽네요
    *^^*

  • 그날에 나 피우리라 · 489459 · 14/04/03 01:13 · MS 2014

    이런 꿀자료는 유료로 올리셔도 살텐데..
    암튼 제가 공짜는 불편한 성격이라 그런지
    자꾸 보답해드리고 싶다보니 햇님바라기가 된듯하네요ㅋㅋㅋ

  • randy2506 · 488045 · 14/04/02 01:28 · MS 2018

    우와! 쌤 감사합니다 요즘 영어감좀 떨어져서 쌤문제들 안풀고 아껴두고있어요ㅋㅋㅋ
    대학학점관리+수능공부 말처럼 쉽지는않지만 힘내야겠습니다ㅠㅠ

  • 햇님쌤 · 482635 · 14/04/02 01:34 · MS 2013

    ^^
    오랜만입니다.

    멀티태스킹은
    인생에서 피해갈 수 없습니다.

    모두가 '아 한가지만 하면 잘할텐데'라고 생각하죠.
    하지만, 그 생각은
    본인이 멀티태스킹을 평생의 친구로 인정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는한
    절대 없어질 수 없답니다.

    저도
    아버지로, 자식으로, 남편으로,
    선생으로, 친구로, 동료로...
    한정된 시간에 해야할 일들이 항상 산적해 있죠...

    하지만,
    모두가 마찬가지일텐데도
    결국 같은 조건에서
    불평하는 사람보다는
    극복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것이겠죠.

    쉽지 않은 싸움!
    힘내세요!
    응원할게요!

  • 각설이 · 463916 · 14/04/02 07:42 · MS 2013

    간접 쓰기 문제들이 참 좋네요. 문제도 약간 어렵고 연결 근거도 잘 나와있고..

    어제 수특 digest 받았습니다. 근데 실명을 안 밝혀드려서 '각설이'라는 이름으로 배달되어왔는데.. 제가 지은 닉네임에 제가 창피먹었네요 ㅋㅋㅋ 택배 찾으러 오신 주민분들 수령인이 '각설이'인거 보고 무슨 생각들 하셨을지.. 흑ㅜㅜ 조만간 닉네임이라도 바꿔야겠어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책 잘 쓰겠습니다^^

  • 햇님쌤 · 482635 · 14/04/02 08:29 · MS 2013

    ㅋㅋ
    저도 택배 보낼 때, 수신인 이름도 모르고 전화번호도 몰라서
    많~~이 당황했어요 ㅋㅋ

  • 각설이 · 463916 · 14/04/02 08:45 · MS 2013

    ㅋㅋㅋㅋㅋ 으아 죄송합니다.
    신분을 밝히고 싶지 않은 간수줍은 학생의 전략이었다고 생각해주세요..ㅋ...

  • 주니에루 · 446069 · 14/04/02 10:54 · MS 2013

    어제 막 5강 끝냈는뎀;;;ㅎ
    매주 못해도 5-6강은 나가야겠군요~~
    좀 더 성실히 수특을 해놔야겠네요.ㅎ
    변형문제 잘 풀게요~ 감사합니다.ㅎㅎㅎㅎ

  • 햇님쌤 · 482635 · 14/04/02 11:34 · MS 2013

    넵, 열심히 푸세요~~

  • 서울대경제학과15학번 · 492135 · 14/04/02 12:54 · MS 2014

    제가 딱 원하는 자료였어요 ㅠㅠ 완전감사합니다.. 내신대비용으로도 좋을것같아요. 특히 순서랑 삽입유형 좋아요 ㅎㅎ

  • 햇님쌤 · 482635 · 14/04/02 12:55 · MS 2013

    ^^
    좋아하시니 저도 기쁘네요.
    앞으로 1주일에 한 번씩 업로드 하겠습니다.

  • BigJohn · 463314 · 14/04/02 13:11 · MS 2013

    햇님쌤.

    참 열심히 하시는 것 멋져요^^

    문제도 정성들여내시는 모습도 좋구요.

    저는 멋진분들이 좋습니다. 화이팅

  • 햇님쌤 · 482635 · 14/04/02 13:20 · MS 2013

    *^^*
    허송세월을 만회하려는
    뒤늦은 발악이죠...

    사실
    저는 질투덩어리입니다. ㅋㅋ

    상변선생님 보면서
    왜 난 저렇게 아이들이 '정말로 해석을 할 수 있게 하자'는 생각을 못했을까.
    승동님 보면서
    왜 난 아이들이 '정말로 고난이도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자'는 생각을 못했을까
    등등이요...

    요즘에는 쌤 보면서도
    '왜 난 저렇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올드하지 않은 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해놓지 못했을까'
    라고 생각한답니다. ㅜㅜ

    언젠가 기회가 되면
    활동하시는 선생님들하고 한 번 뵐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보네요.
    모두들 울게 많으신 분들이니까요.

    그럼 쌤도 화이팅입니다!!

  • BigJohn · 463314 · 14/04/02 14:13 · MS 2013

    그래서 샘이 멋지시네요^^

  • 서울대기계항공15학번LJH · 464135 · 14/04/02 15:58 · MS 2013

    감사합니당

  • 햇님쌤 · 482635 · 14/04/02 16:00 · MS 2013

    네, 열공하세요^^

  • 一片丹心 · 467307 · 14/04/02 20:41 · MS 2013

    글내용과는 무관하지만! 햇님선생님 질문드릴게 있는데요! 영어독해 속도가 많이 느린 재수생인데요 어떻게해야 독해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 햇님쌤 · 482635 · 14/04/02 23:29 · MS 2013

    구문해석이 완전히 몸에 베어야 합니다.
    오르비에서 많이 등장하는 말 중에
    '체화'라는 말은 제가 격하게 공감하는 말 중 하나입니다.

    문장의 형식이나, 강조구문, 병렬의 파악 혹은 도치, 혹은 접속사, 관계사의 용법등이
    완전히 몸에 익었다는 것은 결국
    핵심정보의 위치가 빠르게 파악된다는 것을 뜻한답니다.

    이를테면, 5형식의 문장에서
    핵심정보가 목적어와 목적격보어에 있고,
    7형식에서 핵심정보가 목적어와 전치사구에 있듯이 말이죠.

    이렇게, 빈출 구문의 완전체화를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혹여, 문제 푸는 속도가 느리다하여
    그저 스탑워치로 무조건 정해진 시간안에 풀어야지 하는 연습은
    반드시 하면 안됩니다.

  • 치자피즈 · 495625 · 14/04/02 23:13 · MS 2014

    귀한 정성이 듬뿍 담긴 문제 담아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햇님쌤 · 482635 · 14/04/02 23:30 · MS 2013

    네, 예상외로 많이들 좋아해 주시니
    또 해야할 일이 하나 늘어버렸지만,
    기분은 좋은 걸 어쩌겠습니까 ^^

  • 계단식상승 · 368116 · 14/04/02 23:22 · MS 2011

    고마워요 선생님 ㅠㅜ

  • 햇님쌤 · 482635 · 14/04/02 23:30 · MS 2013

    아닙니다.^^
    열공 하세요~~

  • 즉흥적으로 · 498667 · 14/04/03 00:20

    감사합니다 선생님~~

  • 햇님쌤 · 482635 · 14/04/03 00:24 · MS 2013

    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아니모! · 400615 · 14/04/03 00:49 · MS 2012

    선별하신 지문인가요?!?

  • 햇님쌤 · 482635 · 14/04/03 08:00 · MS 2013

    네, 그렇습니다.

  • 역치넘어연치로 · 463746 · 14/04/03 09:30 · MS 2013

    쌤 좋은자료 정말정말 감사해요. 오늘 아침동안 풀었는데요, 질문즘 해도될까요??

    6번에, 답이 ACB이고, 실제 지문도 그런데요,,

    A의 예시들 들어가기 전에 B처럼 세상에 그런단어들이 많다고 하면서 도입하는게 낫지 않나 해서요..

    A다음에 C가 오는것은 Given so many perspectives 가 A를 가리켜서 그러는건가요??


    그리고 17번은 정답이 잘못나와있어요~ 실제 지문에서는 2번이 답이에요!

    그리고 이건 제가 틀려서그런데요,ㅋㅋ 1번에 들어와도 자연스럽지 않나요? 1번 앞문장의 failure는 cultivated되야 한다. (그리고 삽입문장을 붙이면), 모든 창조적인길들은 실패가 ebrace될때 최대로 만들어진다. 이것이 과학이 우리에게 design,sport 따위에 이점을 준다. 하고 이예시로 A great designer~~ 하면서 와도 되지 않나 싶어서요.~~!!

  • 햇님쌤 · 482635 · 14/04/04 01:50 · MS 2013

    1. 6번에 B의 경우는 그런 무의미한 것들이 많다는 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계속되다간 의미의 황금률을 영원히 회복하지 못하게 될거라는 깊은 우려가 결론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A 다음에 C가 오는 것은 님 생각이 맞구요. ^^

    2. That's a lesson from science that benefits not only laboratory research but design, sport, engineering, art, and even daily life itself.
    이 문장의 해석과 이해가 잘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것은 실험실의 연구 뿐만 아니라 디자인 등과 심지어 일상적인 삶 자체까지 이롭게 해줄 수 있는 지식으로부터 나온 교훈이다.
    여기서 science를 과학이라고 단순 해석하면 의미가 잘 이뤄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과학적 지식이라고 하구요, 여기서 과학적 지식도 진짜 과학이라는 과목의 지식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넓은 의미에서 검증된 지식이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3. 위의 두 문제 질문을 볼 때, 일반론 이후 세부 예시라는 항목에 대해
    세부 예시들 이후의 일반론으로 볼 수 있지 않느냐는 관점을 계속 제시하신 것 같습니다. 단순 도식상으로야 일반론-세부예시, 세부예시-일반론이 가능하지만, 그 일반론에 단순 세부예시를 위한 항목 제시만 나와있는지 세부예시를 바탕으로 한 발전된 결론을 담고 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위에서 질문하신 것들이 모두 단순히 지칭하는 것들만 생각하신 것 같고, 그것들과 함께 어울려있는 다른 말들에 대한 고려가 없으셨던 것 같아요.

    이해되셨을지...^^

  • 역치넘어연치로 · 463746 · 14/04/04 06:47 · MS 2013

    와,ㅋㅋㅎ 감사합니다 이해 완전잘됬어요, 다음판도 기대할께용ㅎㅎ

  • 역치넘어연치로 · 463746 · 14/04/04 06:47 · MS 2013

    와,ㅋㅋㅎ 감사합니다 이해 완전잘됬어요, 다음판도 기대할께용ㅎㅎ

  • 역치넘어연치로 · 463746 · 14/04/04 06:47 · MS 2013

    와,ㅋㅋㅎ 감사합니다 이해 완전잘됬어요, 다음판도 기대할께용ㅎㅎ

  • 역치넘어연치로 · 463746 · 14/04/03 09:39 · MS 2013

    저,,한개만 더 질문드리면요.. 8번에 1번이 안되는이유가 animal을 all creatur라고 해서 그런건가요??

  • 햇님쌤 · 482635 · 14/04/03 19:11 · MS 2013

    네, 필자는 모든 생물이 아니라 우리와 진화 기원을 공유하는 동물이 기쁨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하고있죠.^^

  • 내년에는반드시 · 482979 · 14/04/03 23:37

    17번 하나 틀렸는데 17번에 4번은 답이 안되나요?
    시험장에서 연계지문은 나름 10초도 안되서 답나올수 있게 체화됬다고 생각헀는데 문장삽입은 좀 어렵네요 ㅋㅋ

  • 햇님쌤 · 482635 · 14/04/04 01:53 · MS 2013

    4번에 들어가면 다음 문장 what all these suggest가 걸립니다.
    만약 제시문이 이 앞에 들어가면
    이 앞에는 하나의 명제만 있게 되고 이러면 뒤의 all these라는 구체적 셀수 있는 사례들의 복수표현이 지칭하는 바가 맞지 않게 됩니다.
    이해되시나요?

  • 메로 · 465398 · 14/04/04 02:53 · MS 2013

    감사합니다 ~잘 쓸께요 ㅎㅎㅎ!

  • 햇님쌤 · 482635 · 14/04/04 02:58 · MS 2013

    네~ 열공하세요~

  • 미이라수박 · 471153 · 14/04/04 07:27 · MS 2013

    지금 2회독하는중인데 다운받아놓고 2회독다끝나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햇님쌤 · 482635 · 14/04/04 08:10 · MS 2013

    네, 화이팅이요!

  • 성의15여신 · 446819 · 14/04/05 19:04

    와 소름돋았어요ㅋㅋㄱn회독하면서 변형문제만들고있는데 같은게 5개나 있네요!!!사람 보는 눈이 거기서 거기인가봐요..ㅋㅋㅋ마지막 두 문제는 생각도 못했는데 감사합니다!!!

  • 햇님쌤 · 482635 · 14/04/06 13:16 · MS 2013

    우와~
    굉장한 실력이신것 같습니다.
    본인 것에, 제것이랑 같이하면 시너지가 나겠죠?

  • 신소재공학과 · 487790 · 14/04/05 21:37

    선생님 감사합니다ㅠㅠㅠㅠ열심히 풀겠습니다 ㅠㅠ

  • 햇님쌤 · 482635 · 14/04/06 13:15 · MS 2013

    네, 2편도 올렸으니까
    활용하세요~

  • 도형 · 501376 · 14/04/06 00:03 · MS 2014

    헐 ㅠㅠ 감사합니다 !!

  • 햇님쌤 · 482635 · 14/04/06 13:15 · MS 2013

    넵!

  • NiceHee · 494444 · 14/04/06 19:55 · MS 2014

    2편 보고 왔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 Victor Neitherhofer · 495881 · 14/04/10 01:36 · MS 2014

    혹시 2년전에 노량진 비상에듀에서 강의하시지 않으셨나요? ㅎㅎ 그때 처음 본 듯한 기억이

  • 햇님쌤 · 482635 · 14/04/10 08:22 · MS 2013

    네, 맞습니다~

  • 수능왕대박 · 413763 · 14/04/27 13:56 · MS 2012

    자료 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