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thillkyj · 478937 · 14/11/15 18:56 · MS 2013

    ㄱ이 아마 뭐가 결합이 가능하다는 내용이고 맞는 선지였는데 오류제기가 많아서 연구원한테 확인해보니 주변 온도나ph에 따라 불가능할때도 있다고 하네요.

  • 엽록체 · 519205 · 14/11/15 19:26 · MS 2014

    당연히 발현이되는 환경은 안정적으로 가정한게 아닐까요???

  • anthillkyj · 478937 · 14/11/15 19:45 · MS 2013

    다른과목도 아니고 과학인데 당연한 가정이란게 없죠 아무리 사소한 차이 하나도 실험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까요.

  • 엽록체 · 519205 · 14/11/15 20:01 · MS 2014

    적어도 고등학교 교과과정내에서 그렇게 자세히 들어갈까여..

  • anthillkyj · 478937 · 14/11/15 20:11 · MS 2013

    고등학교 교과과정이어도 과학과목인데 써줄건 써줘야죠
    저는 생물을 안봐서 물리의 예로 들자면 자유낙하하는 물체에 관련된 문제들은 항상 학생들이 안배우는 내용이어도 공기저항은 무시한다는 내용은 항상 써줘야 합니다. 과학이란게 가정에서 출발하는 학문인데 가정이 확실히 나오지 않으면 시작부터 잘못된거 아닐까요?

  • 엽록체 · 519205 · 14/11/15 20:14 · MS 2014

    가정이 확실치않은건 잘못된거네요.

  • 엽록체 · 519205 · 14/11/15 19:24 · MS 2014

    R중·효(RNA중합효소)가 (ㄱ)부위에 결합하냐 마냐라는 선지인데.

    저는 맞다고 보거든요.

  • iillli · 509988 · 14/11/15 20:08 · MS 2014

    ㄱ이면 조절유전자 아닌가요?
    중합효소가 조절유전자에 왜 붙는건가요?

  • 엽록체 · 519205 · 14/11/15 20:16 · MS 2014

    저걸 맞다고 보시는 분들은 조절유전자 자체의 발현에서 억제물질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RNA중합효소가 필요해서 그렇다고 보는것 같아요. ㅎ

  • ricky221 · 455559 · 14/11/16 14:49 · MS 2013

    조금 중의적인것 같기도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