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 [568284] · MS 2015 · 쪽지

2015-04-04 19:53:34
조회수 1,869

수시올인vs정시올인

게시글 주소: https://m.orbi.kr/0005860556

안녕하세요 (많은 분의 의견을 듣고 싶어 여러 사이트 다니면서 조언을 구하네요.. 죄송합니다 )


선택을 앞두고 고민이 많아 이렇게 도움을 찾아 왔습니다 


물론 제가 결정할거지만 지식이 적어 의견이 필요해서요ㅠㅠ


제가 현재 정시올인vs수시올인의 갈림길에 서 있는데요


정시도 못 하고 수시도 못 해서 둘 다 하는건 애매하게 이도 저도 아니게 끝이 날 것 같아서요..


현재 상황은 이렇습니다  




정시: 제가 영어를 굉장히 못하는데 5~7등급...    2달 정도 공부를 하고 있는데 아직 문법도 못 뗀 상태입니다


왜 이렇게 저에겐 어려운지.. 중간중간 계속 막혀서 힘이 많이 듭니다.  단어는 그래도 6000개 정도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다행히 제가 국어랑 수학은 34 사탐은 11이 나옵니다(국어랑 수학은 하는 중인데 별 어려움도 없고요)


그래서 논술은 연세(4개합6) 빼고는 최저 맞추는데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수능에서 국어2수학2 사탐11 받을 자신은 있습니다.


근데 영어를 너무 못하고 정말 열심히 해서 올1실력이 되어도 정시는 단 한번이기에 그 하루에 하필 운이 없으면


어떻게 될 지 모르는거니 정시올인하기에 겁이 납니다


물론 정시올인해서 실력대로만 나와준다면 당연히 정시를 택할겁니다. 그런데 남은200일 정점에 오를 수 있을지도 음.. 




수시: 저는 단 한 번도 수시를 써 본 적이 없습니다. 삼수생입니다. (재수때는 왜 일을 했는지)


논술 전형 생각하고 있는데 한 번도 본적이 없고 막연히 영어보다는 낫겠지 하는 생각으로 있습니다.


제가 찾아보니 삼수생한테 비교내신을 해 주거나 내신이 필요 없는 곳이(제가 내신이 최악이여서요)


성균관대, 서강대, 중앙대, 한양대  이렇게 4곳이 있는데 영어 할 시간에 논술을 한다면 해볼 만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고민이 됩니다. 1번 보고 끝인 정시보다 위험도 낮고요. 위4개 대학 정시로도 꽤 높은 곳들이고요.


논술을 매일 4~5시간씩 지금부터 투자 할 수 있다면 나도 논술을 충분히 마스터 할 수 있다 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한 번도 논술을 안 해봐서 어려운지 쉬운지 뭐가 뭔지 전혀 모릅니다.. 


제일 걱정인 건 경쟁률이 심해서 아무리 열심히 해 가도 운의 게임이 되지는 않을까; 그래서 또 걱정입니다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와 제 주변 사람이 아닌 저를 모르는 분들의 냉정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오르비가 유명해서 가입도 해서 이렇게 질문을 해보네요 시간 되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