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게시글 주소: https://m.orbi.kr/0006599481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현실성있습니까??...
-
고2고 물리 노베에서 시작하는데 사람들이 언미물지가 괜찮다해서 하고있거든요 근데...
-
가스텔럼 접선 0
-
교통사고 합의금, 교통사고전문변호사에게 맡기는게 훨 나음 0
지인이 과외 하면서 모은 돈으로 중고차 뽑자마자 사고났는데, 교통사고 소송 일처리...
-
아 공부하다가 0
T1진소식 들리니 ㄹㅈㄷ ㄱㅎㅅ이네
-
질문 0
정적분 파트 기깔난 강의 있나요? 듣고 15번 풀만한, 뉴런 제외
-
예후한테 져 응디디한테 져 걍ㅋㅋㅋㅋㅋ
-
첫 댓글이 좋으면 대부분 아래 댓글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죠 반대도 마찬가지고요...
-
인생쓰다 1
진짜 올해로 끝내야겠다.. 힘들어도 들어줄사람도 없고 안에서 뭔가 끝없이...
-
부라 집중 ㅈㄴ 잘됨
-
어 형은 미적 버리고 기하왔여
-
에휴 진짜 너무 속상하다 어떻게 kt한테 지냐
-
저녁점호 1
총원 십
-
좀 재밌어보임 개념책 새로 사기에는 뭔가 아까움 그렇다고 “그 방” 들어가서 다운...
-
독서실이고 도서관이고 조용한 데가 없냐...
-
6모 생명 막전위 문제에서 딱히 크게 막힌단 느낌은 없었습니다 철철실모 풀다가...
-
그림 그려드림 2
주제 ㄱㄱ
-
맞팔하실분 4
없나요
-
검찰, '서울대 N번방' 사건 20대 남성 징역 10년 구형 1
[서울=뉴시스]박현준 기자 = 검찰이 이른바 '서울대 N번방' 사건의 허위영상물을...
-
선착 1명 3
뽀뽀
-
야 현피뜨자 1
010-1557-2557 전화해
-
없나용??
-
옯비언들의 선택은??!!
-
마트치킨초밥 6
맛있어용
-
어떻게 저능 그 자체인 나를 이해시킨거지
-
현타온다 6
다 재미없고.. 하 뭐지 뭐 한거도 없는데 슬럼프인가..... 컨디션은 최상인데...
-
나 서울교대 붙을때도 시립대 7칸 경희대 7칸 중대 6~7칸 이랬는데 요샌 외대...
-
뭐로 할까?
-
지금 제 상황이 좀 많이 엿된 것 같은데 질문부터 말하자면, 9평 전까지 화학의...
-
T1 왜 짐? 4
ㅅㅂ 뭐임 아니 사우디컵 어떡하냐거 월즈 먹고 너무 못하네
-
수2미적 패파 스텝3까지 벅벅하고 기출실모 병행해야지 0
최대한패파빠르게..
-
오늘 공부하다가 오른쪽 귀 소리가 아예 안들림 에어팟 노이즈캔슬링 낀 것 처럼 병원...
-
MBTI드립치기
-
24일차
-
다들 꼭 성공했으면 좋겠음요 오르비언들도 힘내요
-
길이로 각도 재고 중선, 스튜어트 정리도 그냥 코사인법칙 2번이고 미적분에서도...
-
삼수하면서 느낀 점 11
여름은 수험생들의 무덤이라는 말 작년에 재수하면서는 잘 못느꼈는데 올해 진짜...
-
제 닉을 2
오늘부터 제 모토로 하려고요. 여러분도 포기하고 싶을때가 있겠지만 꼭 견뎌내고 목표한바 이루시길…
-
신민우 권현석t중에 누가 더 나은지도 알려주세용
-
요즘은 그냥 일찍가네......너도 힘든거니....... 늦게까지 공부하는 애들 존경한다 진심으로.
-
했다 에휴 한심하네
-
우린 젊기에 0
공부 따윈 내일해
-
ㄷㄷㄷㄷ
-
개 ㅂㅅ집합소네 진짜... 하 진짜 공부 ㅈ도 못하는 새끼들이 N수하겠다고 쳐 기어들어와서 지랄이야
-
재밌을거같음
-
06재수생도 team 06인가요?
-
곧있음 4만덕 4
ㅎ
-
심특 강좌 특징이 특이한 발상 또는 화려한 풀이가 아닌 철저하게 수험생의 시선에서...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