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동 [309234] · MS 2009 · 쪽지

2016-09-02 20:35:25
조회수 7,413

영어 실전모의고사 고효율 학습방법

게시글 주소: https://m.orbi.kr/0009061127

안녕하세요 승동입니다.


이제 바햐흐로 실전모의고사 시즌이 왔습니다.(SD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실전모의고사에 대한 학습방법은 다양하지만, 오늘은 제가 생각하기에 고효율의 실전모의 학습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또 실전모의를 푸는 과정에서 점수를 어떻게 여겨야하는지에 대해서도 그 간의 경험(?)으로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위 내용은 SD모평 답안지 1pg에도 기재되어있는 내용입니다.

1. 실전모의고사 100% 학습법 

시간을 재고 푼다.

실전모의고사들은 난이도나 컨셉에 상관없이 저자의 특별한 학습가이드가 없다면 시간을 재고 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험지가 어려우면 시간을 재고 푸는게 도움이 되지 않느냐?”라고 물을 수 있지만, 시간 재고 푸지 않으실 경우 실전모의고사보다는 고난도 유형 N제를 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전모의고사 학습 목표는 결국 실전력 대비인 만큼, 제한시간이 있는 수능을 위해 시간을 재고 푸는 연습을 합시다.

 

2. FEEDBACK

실전모의고사 학습이 다른 문제집과 가장 큰 차별성을 두는 부분은 바로 이 피드백입니다. 따라서 이 피드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실전모의고사 학습이 극대화됩니다.

 

1) 틀린 문제

틀린 문제를 보고 상위권 수험생들은 평가원스럽지 않다고 비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실력보다 실전모의고사 점수가 안나오면 속상한 것은 당연하며, 또한 이 감정 자체가 비난의 대상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틀린 문제를 어떻게 보느냐입니다.

특정 유형만 계속 틀릴 경우 해당 유형 학습이 필요

어떤 학생은 빈칸추론, 또 다른 학생은 간접쓰기만 계속 틀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유형 극복을 위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실전모의고사와 별개로 해당 유형과 관련된 문제집을 풀어서 공부하거나, 혹은 기출문제의 해당 유형을 총점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점수가 안 나올 경우 시간 관리 전략 설계

틀리는 유형은 정해져 있지 않은데 전체적으로 점수가 떨어지신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간 관리 전략을 세우시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듣기때는 내용일치를 푼다와 같은 전략부터 시작해 이 유형에서는 3분동안 읽어보고 막히면 넘어가서 나중에 풀자와 같은 실전에 대비할 수 있는 전략을 피드백 과정 속에서 설계하셔야 합니다.

2) 맞춘 문제

맞춘 문제도 무시하셔서는 안 됩니다. 내가 풀 때 애매하다 싶은 것은 꼭 해설지를 보고 관련 개념 및 구문을 공부하세요. 문제풀이에 지장을 주진 않았어도 자기가 해석을 잘 못했던 구문, 모르는 어휘 및 문법 개념 등은 학습하고 넘어가야 실전에서 발목을 잡지 않습니다.

 

 

3. 점수는 비례하는가?

실전모의고사 점수가 수능과 점수가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제 모의고사의 경우 난이도가 다양한데, 이 경우 어려운 회는 못보지만 수능은 잘 볼 수 있습니다. 실전모의고사는 목적이 아니라 수단입니다. 실제 수능과 유사한 형태로 구성되어 실전력을 키워줌과 동시에, 약점을 극복할 수 있게 하는 학습요소들을 제공해주는 것의 균형이 맞춰진 것이 제가 생각하는 수능을 잘 보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좋은 실전모의고사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