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혁t [370907] · MS 2011 (수정됨) · 쪽지

2016-11-03 22:24:34
조회수 12,270

[박주혁t FINAL] 수능대비 공도벡문제 풀고갑시다~

게시글 주소: https://m.orbi.kr/0009498045

(10.6M) [1694]

[개정수학] wp리뉴얼 full.pdf

우선 풀어보시고요^^ (이과 한정)








































네, 오르비클래스 박주혁입니다.


이 문제는 제가 지난번에 올린 무료자료


http://orbi.kr/0009454378

(확통자료 제외하고 모든문제 해설인강 완강함!)


에 있는 [개정수학] wp 리뉴얼 에 있는 24번문항이고요.


베르테르님이 제공하신 문제중에서, 어디에도 공개되지 않았던 문제이기도 합니다.




난이도가 상당히 있어서 


강의듣지 않는 친구들/ 현강친구들의 질문이 꽤나 많았던 (쪽지등으로) 문제입니다.


그래서,


제 수업을 도와주시는 조교님이 완전 예쁘게 지면해설을 써 주셨습니다.



문제 풀어보시고, 해설도 보세요~




네^^ 답은 1번입니다.


마무리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면해설 써주신 조교님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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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asimasi · 631785 · 16/11/04 00:04 · MS 2015

    구s1의 중심인 0,2t,t 를 직선 l이 지난다고 하셨는데 왜 그런거죠??

    방향벡터가 0,2,1 인 직선이 중심을 지나는건 알겠는데 왜 하필 원점을 지나고 방향벡터가
    0,2,1 인 직선이 구s1의 중심을 꼭 지나는건지 이해가 잘 안가요.

    원점이 왜 갑자기 나온거죠?

  • 박주혁t · 370907 · 16/11/04 00:20 · MS 2011

    중심좌표가 (0,2t,t) 이므로,
    중심의 자취를 구하면 x=0,y/2=z/1 인 직선이
    됩니다. 그래서 직선이 원점을 지나는 것 이고요~

  • 꿀벙어리도약 · 575462 · 16/11/04 01:48 · MS 2015

    혹시 몇번정도 난이도로 생각하시고 제작하신건가요?
    역시 29번 공도 난이도로 생각하신거겠죠??

  • 박주혁t · 370907 · 16/11/04 01:50 · MS 2011

    제가 제작한것은 아니고 베르테르님이 제작한 문제이고요, 객관식의 탈을 쓰고 있지만 난이도는 29번대비 이지요^^

  • 초성민 · 560887 · 16/11/04 06:50 · MS 2015

    샘 손해설 생각보다 훨씬글씨체가 깜찍?하시네영 ㅎㅎㅎ 잘보았슴다

  • 박주혁t · 370907 · 16/11/04 07:18 · MS 2011

    조교님이 워낙 깜찍하신 분이라서ㅋㅋ

  • 달빛 · 604603 · 16/11/04 10:20 · MS 2015

    수능 29번이 이것보다 어려우면 바로 버릴것 같네요.. 베르테르님 넘나 대단..

  • 박주혁t · 370907 · 16/11/04 10:22 · MS 2011

    난이도라던가 문항적중의 의미보단,
    멘탈연습하자는 의미로^^

  • NCpL2ouvfRn4FE · 680703 · 16/11/04 10:30 · MS 2016

    나름 실모기벡풀면서 잘만다생각했는데 불안해지네요... 이정도면 30번급 아닌가요

  • 박주혁t · 370907 · 16/11/04 14:47 · MS 2011

    30번은 미적분으로 연습을^^

    난이도가 30번급인가요? 음 그정도인가...

  • 6nTKxljckRU3Si · 668795 · 16/11/04 11:29 · MS 2016

    yz평면으로으로 단면화해서 풀면 금방 보이네요. 특히 임의의 t에 대해 성립하기때문에 단면화한 상황에서 S2,S3를 yz에 정사영시킨 원을 S'이라 하고
    S1의 중심을 z=1/2y로 이동시키면서 관찰하면서
    푸는방법도 있겠죠ㅋㅋ 결국 원 세개 겹친 넓이
    구하는게 제일 까다롭네요

  • 박주혁t · 370907 · 16/11/04 14:48 · MS 2011

    네^^ 제시하신 방법도 좋은 방법이네요~

    출제자도 그래서 특수한 상황을 주고, 면적을 구할수 있게 한 것 같습니다.

    마치 수능이 그러하듯이~

  • 코코유이유이 · 692467 · 16/11/04 12:57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코코유이유이 · 692467 · 16/11/04 13:00 · MS 2016

    좋은 문제 감사드립니다 박주혁 선생님, 베르테르님~
    근데 수능수학에서 이와같은 특수한 상황 외에도 넓이를 구할 수 있나요?그니까 제 말은 원들이 서로의 중심들을 지나 아름답게 딱 3등분이 되는...그런 상황말입니다. 절차대로 풀긴 했지만 애매한 경우를 줄 것 같지 않은 생각이 들어서 풀면서 이와같은 특수한 상황이 예상이 되서요.

  • 곰블릭 · 543294 · 16/11/04 14:14 · MS 2014

    이 기출정도까지만 하실수 있다면 될듯 싶은데ㅎㅎ 제생각입니다

  • 박주혁t · 370907 · 16/11/04 14:50 · MS 2011

    곰블릭님ㅋ 이문제 보고나니까

    베르테르님이 이 문제에서 영감을 얻어 3d로 확장된 상황을 만드신 것도 같네요~

  • 박주혁t · 370907 · 16/11/04 14:50 · MS 2011

    네, 그동안의 상황을 보면 특수한 상황들을 많이 주긴 했지요~

    사실 뭐 그런 상황을 예측해서 풀어나가기 보다는,

    조건을 해석하는데 충실하면 어떤 상황이 나오게 되고,
    그렇다면 그 상황에서는? 이라고 논리를 전개해 나가는 연습을 하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