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게시글 주소: https://m.orbi.kr/0006599481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 다른 학교도 다 하는 건가
-
윤석열이랑 박민수 나란히 제로투 추는 거 KBS에 생중계하면 복귀할 생각입니다❤️❤️
-
너무 답답하다 0
학겨 주변 동네 너무 낙후되었고 살인 사건들도 일어나고 대학 가면 많은 경험을 할...
-
이게 맞냐... 화1 정상화좀
-
그 특유의 나른함과 무기력함과 다음날이 지옥이라는 사실이 너무 싫음
-
대2 N수 시작 0
인서울 컴공 2학년이고, 무난한 학점.. 나름 우리학교 간판 학과라 취업도 매우...
-
오늘 서울대 물리 면접 보신분 계신가요? 역대급으로 어려웠던거 같은데 어떠셨나요
-
ㅈㄴ부럽다
-
둘 다 붙으면 어디 감?
-
논술 준비 하면서 기하가 생각보다 진짜 진짜 괜찮은 과목이라고 느껴지는데 워낙...
-
과탐 하나 과목 바꾸는거라 내년꺼 나오기 기다리면 시간이 너무 지날거같음
-
특히 잔나비 노래는 책한편 읽는 느낌임 그런김에 읽을만한소설책이나 가사좋은노래추천좀...
-
우~야쓰~~ 0
다들 머함
-
23때 모의수능봐서 화작 98 뜨고 작년 언매 73점인가 뜨고 올해 언매 98뜸
-
지인선<<<.... ...<<<사드문해 참고로 저는 사드문해중 하나도 풀지않았습니다...
-
각각 1, 2 뜨길 오늘도 기도합니다...
-
너무 차이가 심하네요..
-
의뱃내놔 7
ㅇ
-
누나력 ㅁㅌㅊ?
-
님들 빠른년생이면 한번 더 볼거에요? 빠른년생이면 나중에 취업할 때 좀 이득을 보나요?
-
오르비에 이 시기에 이런 글 써서 정말 죄송하지만…ㅠ 이유가 뭔가요? 돈때문인가요?...
-
예스아이씨 그물망 팬츠
-
기출코드로 공부해도 ㄹㅇ괜찮을듯
-
지금 당장은 대학만 가면 모든게 해결될것 같아보이지만 더 좋은대학을 갈망하게...
-
모든 건 다 아다리라는 게 있는 법.
-
?
-
수능끝나고 다음날부터 바로 공부 시작해서 일주일쯤 했는데 슬슬 힘드네요 만나는...
-
이게 내 희망이야
-
그래서난조용히있어
-
먼가 로그인되어있던것들이 다 날라갔네
-
한/약 목표로 반수할때 사탐 할려는데 많이 불리한가요?
-
양참덮 0
너무배부르고맛잇는데어케다이어트음식이지 ㅜ
-
수학실모를 풀수밖에없어 ㄹㅇ 심심해
-
재외국민 전형에서 12특이 중간만 해도 연고대, 하위권도 중경외시/건동홍으로...
-
몇이 정배일까요…
-
먼가 먼가 익숙함
-
모고성적 믿고 수시 싹다 상향 학종박고 벌써 4떨인데 등록금 아까우니까 그냥 재수박을까요
-
모험을 떠나봅니다
-
어떤게 좋을까요 0
아주대 숭실대 과기대 인하대 그리고 원하는 과는 기계,건축중 하나인데 기계가 더...
-
19일에 신청햇슴니다 , 뭔 6일에 신청을 받았다는데, 너무 늦게 신청했나요?
-
2컷도 내려올까?
-
왠지 평가원이 이기상을 저격하고 있는 느낌 작년에 평가원이 수학에서 현우진 뉴런을...
-
설거지아들
-
알테어젠 펮트론 0
시발시잘시잘
-
내신 점수대나 생기부에 이상있는 그런거 보이면 cc주는건가요? 아니 몇점대가...
-
저녁 뭐먹지
-
단어 소홀히 해서 개쳐맞았네...
-
궁금하네
-
어디서 보니까 막 자료애 태양 고도? 그런거로 자료제시하고 풀던데 최근에 뭐...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